[뉴스투데이 E] SKT ‘티움 모바일’, 고성 인흥초 찾아
이원갑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1:15
179 views
N
▲ '티움 모바일' 미래직업연구소 콘텐츠 인포그래픽 [사진제공=SKT]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SK텔레콤이 오는 18일까지 강원도 고성 인흥초등학교에서 이동형 ICT 체험관 ‘티움(T.um) 모바일’을 설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티움 모바일에서는 ‘미래 직업 연구소’를 설치해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을 활용해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관 내에서는 교육부에서 제공한 직업 흥미 검사 결과에 따라 적성에 맞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의 관심이 높은 6개 직종의 종사자를 초청해 멘토링도 진행한다.

티움 모바일은 지난 2014년 이후 제주 가파도, 인천 연평도, 스페인 바로셀로나 등 국내외 39개지역을 거쳤다. 40번째 방문지 고성에서는 접이식 컨테이너를 펼쳐 전시관으로 바꾸는 방식을 채택해 이동성을 높이고 전시 공간을 넓혔다.

이 밖에 SK텔레콤은 인흥초등학교에 코딩 교육용 스마트 로봇 ‘알버트’ 10여 대를 기증한다. 알버트는 학생들이 수학 개념을 이해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과정인 ‘코딩’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코딩 교육은 태블릿 PC 등을 이용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산불 피해를 입은 고성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방문을 결정했다”라며 “앞으로도 ICT 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ICT 기업의 역할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