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여울공원에서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에이핑크·홍진영 출연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0:30
1,157 views
201905161030N
▲ 6월 1일 동탄여울공원에서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 개최[사진제공=화성시]
수제 치즈피자 만들기, 송아지 우유주기, 젖소 손 착유 등 체험
유명가수 출연, 재즈·댄스·합창 등 다양한 문화공연 열릴 예정


[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6월1일~2일 동탄여울공원에서 ‘화성시와 함께하는 2019 우유의 날 밀크업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개막식은 콘서트 형식으로 유명 걸 그룹 에이핑크와 DJ 구준엽의 EDM공연 등이 준비돼 축제의 흥을 돋울 계획이다. 이튿날에는 홍진영의 트로트 열창을 비롯해 재즈, 댄스, 합창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열린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우유비누·우유 빙수 만들기, 스튜디오에서 즉석으로 만드는 플립북, 요리교실, 어린이 인형극 등이 마련됐으며, 도심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송아지 우유주기, 젖소 손 착유, 육성우 건초주기 등도 준비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치즈페스티벌’도 함께 열려 치즈요리 대회, 치즈요리 전시관, 수제 치즈피자 만들기 등도 운영된다. 체험 및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계기로 침체되어 가는 낙농업이 힘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수도권 대표 도농복합도시로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축제 시즌제’로 홍보부스에서 스탬프를 받을 수 있으며, 총 5개의 시즌 스탬프를 받고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