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현대차, 수소차 '넥쏘' 내세워 EU에 정책 지원 역설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6 10:15
155 views
N
▲ 15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현대차의 친환경차 네트워크 행사에서 현대차 담당자가 EU 관계자에게 수소연료전지차 넥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현대자동차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친환경차 개발 전략을 알리고 EU 차원의 지원 필요성을 역설하는 '친환경차 네트워크' 행사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넥쏘와 수소 자동차를 위한 현대의 비전'이란 제목으로 열린 행사에서 현대차는 대량생산·판매에 들어간 수소연료전지차 넥쏘를 홍보하는 한편, 중장기 수소차 개발로드맵을 소개하며 EU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우회적으로 요청했다.

EU 집행위에서 자동차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헨리크 홀로레이 운송총국장을 비롯해 발레리 부이옹 델포르트 유럽 수소협회 대표를 포함한 수소차 업계 관계자, 김형진 주벨기에·EU대사, 현대차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R&D 센터 대표는 EU에서 수소연료전지차 보급 확대와 관련 더 많은 수소연료 충전소 설치 필요성, EU 회원국의 수소 자동차 구매자에 대한 재정적 인센티브와 세제 혜택 지원 등을 촉구했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장 앞에 넥쏘를 전시하고, 넥쏘의 성능과 장점 등에 대해 소개했다. 홀로레이 운송총국장과 델포르트 하이드로젠유럽 대표는 넥쏘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워 보이기도 했다.

현대차는 EU 집행위와 유럽의회 등에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정책적 지원 필요성을 적극 알리고 수소연료전지차 '넥쏘'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시승행사를 지속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