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본현대생명,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 추가
강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5 17:11
75 views
N
▲ [사진=푸본현대생명]
과거병력 있어도 간편고지로 가입 가능…저해지환급형


[뉴스투데이=강준호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종신보험에 간편가입 기능을 추가했다.

푸본현대생명은 'MAX 종신보험 라이트'에 간편가입을 추가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과거병력이 있더라도 고지항목 3가지에 해당되지 않으면 가입이 가능하다.

고지항목은 ▲최근 3개월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소견 ▲최근 2년내 입원·수술 이력 ▲최근 5년내 암으로 진단·입원·수술 받은 이력이다.

일반가입에 비해 간소화된 계약 전 알릴 의무사항을 활용해 보험가입 심사 절차를 간단하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푸본현대생명은 'MAX 종신보험 라이트'를 간편가입과 일반가입으로 구분해 판매한다.

'MAX 종신보험 라이트'는 일반 종신보험과 비교해 납입기간 중 해지환급금을 적게 받는 대신 보험료를 낮추고 납입기간 이후 환급률을 높였다. 해지환급금 운영 방식에 따라 '실속50%형'과 '표준형'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보험료 납입기간은 5년부터 30년까지 선택할 수 있고 일반가입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간편가입은 30세부터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약관이 정한 방법에 따라 1회에 한해 사망보험금 연금선지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연금전환특약을 가입하고 연금전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적립금을 연금수령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일반가입으로 가입할 경우에는 암, 중대질병, 치매, 입원 등 선택특약으로 질병, 사고, 치료 등 필요한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