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S전선 폴란드 케이블 공장 준공…전선업체 첫 유럽 공장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5 10:10
100 views
N
▲ 14일(현지시간) 폴란드 지에르조니우프에서 열린 LS전선 케이블 공장 준공식에서 이동욱 LS전선 폴란드 법인장(왼쪽부터), 장승세 LG화학 폴란드 법인장, 선미라 주 폴란드 대사, 구자엽 LS전선 회장, 명노현 LS전선 대표가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사진제공=LS전선]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LS전선은 폴란드 지에르조니우프에 건설한 케이블 공장이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제품 생산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국내 전선업체의 첫 유럽 현지 공장으로,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부품과 통신용 광케이블 등을 생산한다.

지난 14일(현지시간) 현지에서 열린 준공식에는 구자엽 회장과 명노현 대표이사, 이동욱 폴란드 법인장, 선미라 주 폴란드 대사, 다리우시 쿠츠하르스키 지에르조니우프 시장 등이 참석했다.

LS전선은 지난 2017년 11월 폴란드에 전기차 배터리 부품 법인(LSEVP)을 설립했으며, 최근 유럽 광케이블 시장이 급성장하자 지난해 2월에는 현지에 광케이블 생산법인(LSCP)도 설립했다.

이번 폴란드 공장 준공으로 LS전선은 베트남과 중국, 미국 등 해외 9개 사업장을 포함해 국내외에 19개의 사업장을 운영하게 됐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