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KT CS, 독거노인 특화 ‘114 안부확인서비스’ 출시
이원갑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5 10:04
74 views
N
▲ 15일 KT CS가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제공=KT]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이원갑 기자] KT CS가 통화기록에 기반한 독거노인 특화 알림 상품 ‘114 안부확인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114 안부확인서비스는 독거노인의 휴대전화 일일 통화량에 따라 신청자에게 안부확인 문자를 전송한다. 독거노인의 통화량이 적은 날이나 일정 시간 동안 통화량이 없는 경우 안부전화 권유 문자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발송되는 식이다.

통화량은 스팸차단 앱 ‘후후’를 통해 집계된다. 인터넷에서 고위험군에 대한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보호 대상이 유선전화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 재생 음성으로 건강 상태를 문의한다. 독거노인의 답변은 지자체 담당자나 보호자에게 문자로 전송된다.

독거노인이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수신하면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보이스피싱 알림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또 전문상담사가 주 2회 안부 전화를 해 기초연금 신청 및 수령, 노인복지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말벗전화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