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슈퍼, ‘김치 케밥·아보카도 샐러드’ 요리 콘테스트 우승
유설완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5 16:30
200 views
N
▲ 지난 14일 롯데슈퍼가 개최한 요리콘테스트에서 참가자들이 요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선발된 요리 레시피 매장에서 판매 예정
 
소비자 구매 트렌드 맞춘 식품 개발 주력

[뉴스투데이=유설완 기자] 롯데쇼핑은 지난 14일 롯데슈퍼가 개최한 요리콘테스트에서 ‘김치 케밥과 아보카도 샐러드’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전날 서울 종로구 공유주방 위쿡(WECOOK)에서 열린 행사에는 300여명 이상이 지원했고 본선에는 20명이 진출했다.

이 가운데 김치 케밥과 아보카도 샐러드는 각종 야채가 어우러진 김치 케밥과 느끼함을 잡아줘 상품성과 맛, 스토리텔링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콘테스트에서 선발된 요리는 전문개발자(쉐프)의 손을 거쳐 롯데슈퍼 매장에 판매된다. 또 올해 수상작은 레시피 보완을 통해 연내 상품화될 계획이다.

최근 롯데슈퍼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조리식품 레시피와 전문가 양성에 공을 들이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로 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가, 조리식품만의 특별함을 찾는 고객층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회사는 조리식품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12%, 올해 16%로 매년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응걸 롯데슈퍼 상품 본부장은 “소비자의 구매 성향이 점차 세분화, 전문화되괴 있다”며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레시피와 전문가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심사위원들이 요리 콘테스트에서 심사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쇼핑]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