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기아차, 하반기 출시 하이클래스 소형SUV 렌더링 이미지 첫 공개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14 10:50
133 views
N
▲ 기아차의 하이클래스 소형SUV 렌더링 이미지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기아자동차는 올해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 유럽, 중국 등 전세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인 '하이클래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첫 번째 외장 렌더링 이미지를 14일 처음 공개했다.

혁신적이고 대범한 스타일과 차별화된 감성적 가치가 응축된 '콤팩트 시그니처'가 핵심 키워드라고 기아차는 설명했다.

대담한 롱후드 스타일과 강인하면서도 세련된 범퍼 캐릭터라인이 강조된 전면부, 볼륨감있는 펜더를 기반으로 정교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이와 연결되는 테일게이트 가니시를 적용한 후면부로 이중적인 매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또, 정통 SUV 스타일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하고 기존 소형 SUV에서는 느끼기 힘들던 즐겁고 편안한 주행 성능과 탁월한 공간감을 갖췄다고 기아차는 말했다.

기아차는 하이클래스 소형 SUV가 나오면 스토닉, 쏘울,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로 SUV 라인업 경쟁력이 강화된다고 평가했다. 기아차는 하반기 국내를 시작으로 인도와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고객에게 이 차량을 공개한다.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와 지역별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현지 특화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기아차는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