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기아차 아이코닉 '쏘울', 블랙핑크와 함께 북미 투어
정동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9 14:28
199 views
N
▲ 기아차 아이코닉 '쏘울'과 함께 북미 투어에 나선 블랙핑크 [사진제공=기아자동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정동근기자] 기아자동차[000270]가 걸그룹 블랙핑크의 북미지역 투어를 함께 하며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기아자동차는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인 블랙핑크가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8일까지 파트너십을 통해 '블랙핑크 2019 월드투어 with 기아[IN YOUR AREA]' 북미 투어 콘서트를 했다고 9일 밝혔다.

기아차는 LA, 시카고, 해밀턴, 뉴어크 등 미국과 캐나다 주요 6개 도시에서 7차례에 걸친 공연 전 일정을 함께 하며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K팝 문화 마케팅을 펼쳤다.

기아차는 공연 현장에 K팝 커버댄스대회 등 K팝 체험 콘텐츠로 구성한 '기아 온 비트 스테이지(Kia On Beat Stage)'를 운영했다.

북미 대표 아이코닉 모델인 쏘울의 특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블랙핑크 콘셉트로 외관 데칼 디자인을 꾸민 '쏘울X블랙핑크에디션' 쇼카를 선보였다.

블랙핑크는 미국에서 카니발(현지명 세도나)을 이동 차량으로 이용하며 기아차 알리기에 앞장서기도 했다고 기아차는 전했다.

기아차는 이번 블랙핑크 북미투어 후원을 통해 타겟 고객들에게 3월 출시한 신형 쏘울을 적극 노출시킨 것이 판매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했다. 기아차는 앞서 JYP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신인 걸그룹 있지(ITZY) 뮤직비디오 콜라보레이션을 했다.

블랙핑크는 미국 최대 음악 축제인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에 K팝 걸그룹 최초로 참가하는 등 북미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핫100'과 '빌보드200'에 4주째 진입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투어 기간에는 CBS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 ABC '굿모닝 아메리카', CBS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등 유명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