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한콘진, 콘텐츠 산업 내 성평등 문화 확산 앞장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8 15:55
128 views
N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이하 보라센터)’ 주최로 오는 1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이하 보라센터)’ 주최로 오는 15일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콘텐츠 산업 내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이선희 감독을 초청하여 ‘젠더 사회의 이해’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선희 감독은 디지털 공간에서의 성범죄 피해를 고발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교육은 15일 오후 3시부터 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참가 등록은 보라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보라센터는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함께하는 세상을 위한 변화의 시선’을 주제로 한 성평등 교육을 진행한다.

세부적으로 △ 동국대학교 유지나 교수의 ‘문화예술계의 성폭력 실태와 원인’(6월), △ 성폭력 피해자 전문 변호사 이은의의 ‘직장 내 성폭력 문제의 실태와 대응’(7월), △ 영화인 임지연의 ‘영화로 배우는 성평등’(8월), △ 유수미 작가의 ‘만화로 배우는 성평등’(9월), △ 의 저자 오빛나리 작가의 ‘문학으로 배우는 성평등’(10월) 의 프로그램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콘텐츠 분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 3월에 개소한 보라센터는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신고·상담 △심리상담, 법률지원, 의료지원, 사후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 △성평등 환경 조성 위한 교육과 캠페인 △방송 콘텐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예방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