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융복합 콘텐츠의 장”…한콘진, 콘텐츠문화광장 무료대관 접수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7 19:58
167 views
N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9년도 하반기 콘텐츠문화광장 대관’ 접수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콘텐츠문화광장 ‘스튜디오 2’ 내부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9년도 하반기 콘텐츠문화광장 대관’ 접수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콘텐츠문화광장은 기술기반의 다양한 융합 콘텐츠의 실험과 시연·공연을 위해 한콘진이 2017년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 개관한 문화 공간이다.

콘텐츠문화광장 대관은 문화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공연, 전시, 기술시연, 쇼케이스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분야 예시로는 △첨단 공연, 뉴미디어 전시 △미디어 파사드, 공간 디자인 △언팩, 쇼케이스 등 엔터테인먼트 프로모션 △에듀테인먼트, 체험형 교육 등이다.

서류 평가를 거쳐 선정된 단체는 △수납식 객석을 보유한 블랙박스형 무대 ‘스테이지 66’ △유리 박스형 가변 공간인 ‘박스 66’ △스튜디오 2개 공간 △각종 시설·장비를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공간 이용 시 △기술 컨설팅부터 △ 홍보 및 행사 운영 등 종합 지원을 받게 된다. 대관이 가능한 기간은 2019년 7월부터 12월까지 총 6개월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콘텐츠문화광장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오는 20일 14시까지 관련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콘진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오는 9일 오후 2시 스테이지66에서 관련 설명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콘텐츠문화광장은 총면적 2700㎡에 지상 2층, 지하 2층으로 구성된 열린 공간이다. 첨단 시설을 갖춘 200석 규모의 다목적 공연장과 종합 연습실, 전시장을 완비하고 있어 지난해까지 다양한 실험, 공연, 행사 등이 진행된 바 있다.

올해는 스튜디오와 무대에 장비를 증설하는 등 개선 공사를 진행하여 사용자들이 더욱 편하고 효율적으로 고도화된 첨단 공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