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동서식품,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 개최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7 14:27
447 views
N

▲ 7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20기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시상식에서 우승자 신진서 9단(왼쪽), 이광복 동서식품 사장(가운데)과 준우승자 이동훈 9단(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동서식품이 후원하고 한국기원이 주최한 '제20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시상식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됐다.

시상식은 우승자 신진서 9단, 준우승자 이동훈 9단을 비롯해 이광복 동서식품 사장, 한상열 한국기원 위원장, 김영삼 사무총장 등 대회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9세의 나이로 첫 출전 만에 입신최강전 최연소 우승자로 등극한 신진서 9단은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5천만원을 수상했으며, 아쉽게 준우승에 머무른 이동훈 9단도 트로피와 함께 상금 2천만원을 받았다. 

동서식품 최상인 홍보실장은 "올해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이 20주년을 맞이한 해로 젊은 기사들이 많이 참가해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승부가 펼쳐졌다"며 “동서식품은 앞으로도 국내 최정상 바둑기사들이 탄생하고 거쳐간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파트너로서 꾸준히 바둑 리그를 응원할 것이며, 바둑대회 외에도 다양한 문화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2014년 자체적으로 국내외 각종 대회 성적을 점수화 한 ‘카누 포인트(KANU Point)’ 제도를 도입해 국내프로 대회 중 유일하게 프로기사 9단 초청전 형식으로 대회가 진행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