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CJ프레시웨이, 다문화가정 초청 ‘요리교실’ 열어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5-03 17:54
391 views
N
▲ [사진제공=CJ프레시웨이]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가 지난 2일 ‘모든 아이를 위한 요리교실(이하 ‘모든아이 요리교실’)’을 열였다. 서울시 중구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10여 가구를 본사로 초청해 함께 요리했다.

CJ프레시웨이가 이번에 처음 선보인 ‘모든아이 요리교실’은 다문화 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등 지역사회 내 다양한 계층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로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서울 중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모집을 통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몽골, 키르기스스탄 등 5개 국적의 부모 11명과 자녀 13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CJ프레시웨이 김혜경 쉐프의 시연에 따라 ‘황금돼지 모닝롤’과 ‘떠먹는 테라리움’ 등을 함께 만들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중국 출신 슈밍리 씨(40세, 여성)는 “육아로 정신없는 일상을 보내고 있었는데 딸과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줘서 고맙다”며 “나고 자란 중국과 마찬가지로 한국의 5월 역시 가정의 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의미있는 날이다”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CJ그룹의 나눔 철학에 따라 업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성, 진정성 있는 활동들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지원 ▲시각장애인 걷기 동행 ▲노인 생애체험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