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해태제과, 자두 과즙 8% 국내 첫 자두 아이스바 출시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7 19:56
181 views
N
▲ 해태제과는 자두 원물로 만든 아이스바 ‘아이스쿨 자두’(사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해태제과]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해태제과는 자두 원물로 만든 아이스바 ‘아이스쿨 자두’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제품은 자두를 농축한 과즙(8%)으로 생과일의 새콤달콤한 진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동안 아이스크림의 단골원료는 수박, 포도, 멜론, 딸기 등 여름 과일이었으나 자두는 첫 시도다. 국내 재배량도 적은 데다 보관과 가공도 까다로웠기 때문이다.

이 제품에 들어간 자두는 세계 최대 재배지인 칠레산이다. 고온건조한 고산지대라 당도가 2배 이상 높고 미네랄과 비타민도 풍부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수확한 즉시 착즙한 원물이라 상큼한 자두 향이 그만큼 신선하다”면서 “한입 깨어 물면 자두 특유의 새콤한 신맛이 진하고,여기에 달콤한 사과 과즙으로 뒷맛을 받쳐 신맛이 더 도드라진다”고 설명했다.

열량은 국내 빙과류 중 최저 수준(50Kcal)으로 낮췄다. 인공감미료를 최소화하고 원과의 당도를 최대한 살린 덕분이다. 시원한 아이스바지만 칼로리 걱정까지 없앤 웰빙 디저트로 손색없다는 설명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가벼운 디저트 하나도 고급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춘 제품”이라며 “그간 시도한 적 없던 자두를 넣은 생과일 아이스바로 선택의 폭은 넓히고, 웰빙 디저트로 품질은 높였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