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키, 한국하니웰과 시큐리티 제품 유지보수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이지은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7 16:57
558 views
N
[뉴스투데이=이지은 기자] 2019년 ICT 기술과 사물 인터넷(IoT)을 접목한 스마트빌딩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스마트빌딩이란 건축, 통신, 사무자동화, 빌딩 자동화 등의 4가지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통합하여 첨단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는 건물을 말한다.

IEA ETP 2010 및 2008에서 2050년까지 에너지효율 향상 분야의 기술적 기여도가 높은 분야로 언급됐으며, 세계 건설시장 규모의 지속적 증가에 따라 스마트빌딩 시장 역시 지속적인 성장이 전망된다.

이 가운데 아이티키(ITKey, 대표 김성수)는 한국하니웰의 빌딩테크놀로지스 사업부와 시큐리티 제품에 대한 유지보수 서비스 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유지보수 서비스 대행 업무협약으로 아이티키는 하니웰의 시큐리티 제품이 설치되어있는 제주 및 경기 남부지역 현장에 대하여 유지보수 서비스를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한국하니웰의 빌딩테크놀로지스 사업부는 스마트빌딩과 건물의 공조, 냉난방, 환기 등을 자동제어하는 BMS 관련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미국 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상장된 포츈 100대 기업으로 1885년 설립된 이래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하게 될 아이티키는 ‘Keep Enjoying Yourself’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IT 솔루션 개발 및 SI(System Integration) 사업을 주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다. 회사 내부의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인력에 대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진행하여 SI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아이티키는 하니웰 외에도 맥아피, 에스원 등 협력업체와 함께 건물관리, 네트워크 보안 및 ERP 등 다양한 솔루션 사업을 진행 중이며 시장분석 및 기획, 개발, 테스트까지 프로젝트의 전반적인 사항을 직접 운영한다.

한편, 아이티키 관계자에 따르면 아이티키는 9년째 계속 진행되어온 맥아피(McAfee)와의 재계약을 5월로 예정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