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수회 성주지회, 제19회 정기총회…전통문화 계승 앞장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7 16:34
127 views
201904171634N
▲ 이병환 경북 성주군수가 지난 16일 담수회의 제19회 정기총회에서 인사말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등 잇달아 참석

[뉴스투데이/경북 성주=황재윤 기자] 담수회 경북 성주지회가 지난 16일 성주군노인회관 2층 대강당에서 제1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이병환 성주군수,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과 성주군과 담수회, 유림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총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담수회 헌장낭독·축사·감사보고·지난해 결산보고·올해 수입·지출예산안 보고·기타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간의 존엄성이 추락하고 인명경시 풍조 만연으로 전통 윤리도덕이 퇴색되어 가고 있는 요즘, 도덕과 윤리가 있는 사회조성을 위해 항상 노력해 주시는 담수회 어르신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사회가 올바른 길로 갈 수 있도록 좋은 안내자가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구교강 성주군의회 의장 또한 “앞으로도 담수회 어르신들의 덕망과 경험을 바탕으로 풍요롭고 성숙한 도덕 사회를 만드는데 힘쓰겠다”며 “지역 발전을 위해 새롭게 도약할 우리군의 100년 미래의 중심에 서서 더욱더 큰 힘이 되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담수회 성주지회는 지난 2000년 발족되어 현재 100여명의 회원들이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 계승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