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HUG, 강원 산불피해 지역에 '긴급 주거지원 센터' 운영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7 14:05
85 views
N
▲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산불피해로 국가재난지역으로 선포된 강원지역 피해복구 지원을 강화하고자 '강원 산불피해 긴급 주거지원 센터'(이하 주거지원 센터)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주거지원 센터에서는 산불 피해주민들에게 주거지원을 상담하고, HUG가 피해지원 방안으로 마련한 '전세 특례보증' 및 '단독주택 품질보증' 상품 안내와 보증신청을 지원한다.

또 특별재해지역에서 재난으로 전파, 유실된 주택의 수선, 신축 및 구입자금 등을 지원하는 주택도시기금 재해주택복구자금 융자상품(최대 6000만원, 20년 상환, 이자율 연 1.5% 조건)도 안내한다.

HUG는 이날부터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행정복지센터에 '주거지원 센터'를 개소·운영할 계획이다. 필요 시 HUG 직원이 피해주민을 직접 찾아가는 주거지원 상담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HUG는 강원지역 산불 발생 이후, 전세 특례보증, 단독주택 품질보증 수수료 감면 및 기부금 후원 등 피해지원 대책을 신속하게 마련해 추진 중이다. 이번 주거지원 센터 운영과 더불어 HUG 콜센터에도 전담 상담인력을 운용할 계획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산불피해로 집을 잃어버린 이재민들 위한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