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전체 학과·전공별 ‘전공진로 로드맵’ 구축.. 자체개발 교재·특강으로 활성화 기대
염보연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6 14:48
125 views
N

[뉴스투데이=염보연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가 59개 전학과 및 14개 연계전공 ‘전공진로로드맵’을 2016년부터 매년 자체 연구개발하여 인천대만의 특화된 전공진로역량 개발서를 발간하였다고 16일 전했다.

이에 따라 인천대는 학생들에게 전공연계 진로·직업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저학년 때부터 교과와 비교과를 연계하여 체계적인 진로역량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전공진로로드맵의 전체 구성은 △전공트랙별 교과목, 진로처, 자격증, 비교과활동 안내 △학과 연계전공 및 국제협력형 Matrix 연계전공 소개 △전공별 주요진출 직무 안내(워크넷, 기업별, NCS) △전공별 동문취업처 및 취업수기 등으로 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전공트랙을 선택하고 체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인천대는 전공진로로드맵을 1학년 필수 진로교과목인 자기설계세미나의 교재로 전체 학생과 수업을 지도하는 담당교원에게 책자형태로 배포하고, 전체 단과대학 및 학과 홈페이지에서 원문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자료의 활용 확산을 위하여 학과별로 ‘찾아가는 전공진로로드맵 활용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교원을 대상으로도 활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대 최병조 대학일자리센터장(학생취업처장)은 “최근 청년취업난이 심각한 지금 대학의 진로지도 및 취업지원의 역할이 중요시 되고 있다. 학생에게는 저학년부터 진로목표를 수립하고 학년에 따라 체계적으로 진로를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교원에게는 학생 진로지도에 중요한 지침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