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새일센터, 경단녀 직업교육..뷰티코디네이터, 드론·코딩 교육 전문인력 양성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6 12:30
157 views
201904161230N
▲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참자가[사진제공=수원시]
국가기술자격(미용, 메이크업) 취득 과정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 수업


[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수원시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팔달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직업교육훈련을 7월 5일까지 운영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4시간씩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수원시가족여성회관(팔달구 매산로 119) 본관 2층 회의실, 교육관 2층, 요리학원, 메이크업학원 등이다.

직업교육훈련 과정은 융합 교육 지도사 양성,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 뷰티코디네이터 양성,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 등 4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융합 교육 지도자 양성’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유망직종인 드론·코딩 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단체급식 조리사 양성과정’은 조리 실무 능력을 키우는 국가기술자격(한식조리기능사) 취득과정이다. ‘뷰티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결혼이민여성과 취약계층 여성을 대상으로 국가기술자격(미용, 메이크업) 취득을 돕는 과정이다. ‘소셜네트워크 마케터 양성과정’은 소셜미디어 마케팅 관련 취업 희망여성과 1인 크리에이터(창작자)를 원하는 여성을 위한 실무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을 모두 수료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팔달새일센터의 우선 취업연계 등 혜택이 제공된다.

팔달새일센터는 구인·구직상담, 정보제공, 취업연계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을 마친 수료생은 기업 인턴 등 여성들의 안정적인 고용 지원을 하고 있다. 취업을 원하는 여성은 팔달새일센터를 방문하여 취업상담과 구직신청을 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