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HUG, 전국 7개 지역서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 개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5 18:02
188 views
N
▲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이달 17일부터 6월 19일까지 전국 7개 지역에서 '사회주택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회주택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하고, 지자체 등과 공급확대 필요성에 대해 각 지역의 의견수렴을 듣고자 마련됐다.

HUG는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9개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설명회는 부산을 시작으로 경남, 제주, 광주·전남, 충남, 대구, 대전·충북에서 7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내용은 △사회주택의 개념 및 국내 도입현황 △사회주택 관련 정부정책 △서울시 행정사례 △사회주택의 국내 공급·운영 사례 및 △HUG 주택도시기금 융자·보증상품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발표는 국토부, 서울시, 시흥시, 한국사회주택협회, 사회주택 사업자 및 HUG가 맡는다. 세부일정은 HUG 사회임대주택 홈페이지 또는 각 광역시·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지자체, 사회적 기업 및 사회적 경제주체 등 사회주택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아울러, HUG는 이번 설명회에서 사회주택 관련 교육지원 사업에 대한 지역별 요구사항을 조사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과정과 내용을 구성하여 5월 말부터 사회임대주택 사업자 육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