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행궁동 한창석 주민자치회장, 지방자치대상 수상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5 11:10
141 views
N
▲ 염태영 시장(왼쪽 2번째), 한창석 협의회장(오른쪽 4번째) 등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 행궁동에 ‘차 없는 거리’, ‘나혜석 생가터 문화 예술제’, ‘행궁동 금빛합창단’ 운영 공로 인정

[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한창석 수원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이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지방자치대상 ‘주민자치’ 분야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대전 서구 더오페라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시상식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총회 중 진행됐다.

한창석 협의회장은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차 없는 거리’, ‘나혜석 생가터 문화 예술제’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2011년 행궁동 어르신들로 구성된 ‘행궁동 금빛합창단’을 창단해 6년 간 단장으로 활동했다. 또 지역사회에서 적극적으로 봉사 활동을 하고, 주민과 함께하며 행궁동 주민자치회를 잘 이끌었다.

한창석 회장은 “행궁동 주민자치회는 수원시와 힘을 모아 지역의 여러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고 있다”면서 “행궁동이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주민자치를 실천하는 동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창석 회장은 2017년 8월부터 행궁동 주민자치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 4월 1일에는 수원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에 취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