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 봄맞이 ‘야생화’ 특별 전시회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5 09:42
85 views
201904150942N
▲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올해 봄맞이 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 ‘야생화’ 특별 전시회가 열릴 경북산림과학박물관 전경 [사진제공 = 경북도]

‘사라져가는 우리 꽃, 진귀한 야생화’ 주제로 열려


[뉴스투데이/경북=황재윤 기자]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올해 봄맞이 특별기획전의 일환으로 ‘야생화’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사라져가는 우리 꽃, 진귀한 야생화’를 주제로 눈보라 치며 찬바람 부는 역경 속에서도 끈끈한 생명의 위력으로 견디며 자라난 야생화를 통해 ‘사라져 가는 우리꽃’의 심오한 매력을 탐구하고 식물자원 보전에 대한 인식 전환과 정서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자연속의 풍경을 담아낸 야생화 분경작, 석부작 등 다양한 작품마다 자연의 심오한 매력을 담고 있어 생명의 신비로움이 예술성으로 승화된 우리 꽃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진귀하고 다양한 야생화인 의아리, 홀아비꽃대, 황화삼지구엽초, 연잎양귀비, 제주애기버들, 애기두루미꽃, 삼파, 앵초, 송악, 이른범의꼬리 등 50여종 100여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경기 경북도 산림자원개발원장은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직접 체험해 자연사랑과 식물자원 보존에 대한 새로운 인식전환의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새롭고 신선한 소재의 기획전으로 관람객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