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제15회 대가야체험축제 성황리 마쳐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4-15 09:23
99 views
201904150923N
▲ 고령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대가야읍 일원에서 제15회 대가야체험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고령군]

‘대가야의 화합’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

[뉴스투데이/경북 고령=황재윤 기자] 경북 고령군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대가야생활촌과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문화누리 등 대가야읍 일원에서 제15회 대가야체험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축제는 ‘대가야의 화합’을 주제로 대가야생활촌 개장식과 함께 농․특산품, 관광기념품 판매, 철의 역사관, VR체험 , 하이퍼돔 안에서의 가상 우주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 등을 제공했다.

축제에선 대가야복식 컬렉션, 글로버러대가야챌린지, 군민노래자랑, 매운당 이조년선생 추모 전국백일장, 대가야 왕릉제, 악성우륵추모제, 대가야금관기 게이트볼대회, 전국모토크로스 선수권 대회, 화랑대기 무예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선보여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고령군관광협의회와 지역주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의 대표축제를 위해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해주신 덕분에 이번 대가야체험축제가 성황리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은 지난달 21일 고령 지산동 고분군을 포함한 7개 가야고분군이 세계 유산 등재 후보로 선정됐다.

오는 2021년 최종 등재결정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 최근 지산동 고분군에서 건국신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추정되는 ‘토제방울’ 출토하기도 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