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U , 이노베이션 랩 열어…중소기업과 5G '상생'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4-03 15:43
305 views
N
▲ LG유플러스 5G 이노베이션 랩 [사진제공=LG유플러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는 3일 서울 마곡사옥에 5G 이노베이션 랩을 개관하고 협력 관계에 있는 중소기업의 여러 서비스를 시연했다.

LG유플러스는 5G 이노베이션 랩 개소를 통해 국내외 스타트업과 중소 벤처기업이 5G 서비스와 기술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개발해 상용화할 수 있게 돕는다고 밝혔다. 경쟁력 있는 5G 기술을 발굴하는 동시에 중소기업과 상생에 나선다는 취지다.

5G 이노베이션 랩은 230㎡ 규모로 서버룸, 네트워크존, 운영지원실 및 프로젝트룸, 플랫폼존, VR개발존 등으로 구성됐다.

서버룸에는 5G 상용 기지국 장비가 설치돼 5G 네트워크 환경에서 다양한 테스트가 가능하다. 네트워크존에서는 쉴드박스를 이용해 외부 전파로부터 간섭받지 않는 환경에서 테스트할 수 있고, 5G CPE(5G 무선라우터)를 활용해 스마트폰 이외 디바이스 테스트도 가능하다.

플랫폼존에서는 드론, CCTV, AR, VR 등 서비스는 물론 AR 글라스, HMD 등 각종 디바이스를 테스트할 수 있다. 프로젝트룸은 아이디어 공유와 사업 논의를 위한 공간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