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GS건설 자이(Xi), 아파트 브랜드 평가조사 3관왕 달성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4-03 11:50
234 views
N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GS건설은 자사의 아파트 브랜드 '자이'가 최근 브랜드가치평가회사 브랜드스탁에서 진행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아파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자이는 브랜드스타를 포함한 아파트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는 부동산114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닥터아파트의 '아파트 브랜드 파워' 등 4대 어워드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게 됐다.

GS건설 측은 꾸준한 주택공급에 따른 높은 인지도와 신뢰도, 소비자가 선호하는 최신 주거문화를 반영하기 위한 노력 등을 3관왕의 원동력으로 꼽았다.

서울권 청약시장에서도 자이 브랜드의 인지도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해 서울에서 분양했던 28개 단지 중 청약 통장이 가장 많이 몰렸던 아파트단지 1·2·3위는 디에이치자이개포(1위, 3만1423건), 고덕자이(2위, 1만5395건), 마포프레스티지자이(3위, 1만4995건)였다.

높은 브랜드 선호도에 따른 청약 성과는 실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GS건설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초로 영업이익 1조 클럽에 가입했다. 2018년 1조649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전년 3190억원보다 무려 233.82% 증가한 영업이익으로 주요 건설사 중 1위를 기록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올해도 분양이 2만8837가구, 입주만 2만2485가구가 예정되어 있는 등 활발한 주택공급에 나서고 있다"면서 "올해도 자이가 주택 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