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청년 취업 홈런 옷장’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4-03 09:40
605 views
N
▲ 안산시는 2일부터 면접 응시자에게 무료료 정장을 대여해준다.[사진제공=안산시]

면접 응시 예정 청년 1인당 연 5회, 1회 3박4일 대여


[뉴스투데이= 정성우 기자] 안산시는 청년 구직자가 면접할 때 입는 정장을 무료 대여해주는 ‘청년 취업 홈런 옷장’ 사업을 추진한다.

청년 구직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사)열린옷장과 협약을 체결하고 2일부터 대여를 시작한다. 지원대상은 안산시 거주 18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다.

면접 응시예정자일 경우에 한하며 면접용 정장 일체(셔츠, 타이, 구두 등)를 대여할 수 있고 이용횟 수는 1인당 연 5회까지 가능하다. 대여기간은 수령일로부터 3박4일이다.

이용 요금은 택배비를 포함 전액 무료이고, 다만 대여기간 연장 또는 대여 연체 시에는 그 비용을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청년 취업 홈런 옷장’은 취업난으로 취업준비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경제적 부담이 커진 청년 구직자들의 면접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신설한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경제일자리-취업정보-청년취업 홈런옷장)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최초 이용할 경우에는 (사)열린옷장을 직접 방문하여 면접복장을 본인 체형에 맞게 보정해야 하며, 이후에는 온라인 신청 후 택배로 수령 및 반납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