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창업 활성화’…의성군, 청년예비창업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황재윤 기자 | 기사작성 : 2019-04-01 17:27
344 views
N
▲ 의성군 관계자가 청년예비창업가 모집을 위한 심사요강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제공 = 경북 의성군]

좋은 아이템·기술력 보유 만 39세 창업 희망 청년에 창업활동비 등 지원

[뉴스투데이/경북 의성=황재윤 기자] 경북 의성군이 오는 19일까지 청년예비창업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성군에 따르면 군은 안동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청년창업 활성화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청년예비창업가 6팀을 창업기초단계부터 사업화 추진과정까지 지원한다.

이에 앞서 의성군은 지난 2016년부터 해당 사업을 추진해 6차 산업, 웹/광고 디자인, 노인 복지서비스 등 9개 팀을 육성해 20명의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청년예비창업지원사업은 좋은 아이템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의성의 만 39세 이하의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창업활동비와 창업교육 등을 지원한다.

의성군 관계자는 “청년예비창업지원사업이 꿈을 품고 우리 지역에서 첫 발을 내딛으려는 청년들에게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하며,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젊음으로 지역을 활기차게 만들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새롭게 선정될 6팀의 청년들뿐만 아니라 이전에 참여한 청년들의 사업을 정착시키기 위한 계속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도 정성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