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삼성전자, 협력업체들과 '상생협력 데이'…"함께 성장"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28 17:25
370 views
N
▲ 지난해 개최된 삼성전자 상생협력데이 행사 모습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기자] 삼성전자는 28일 190여개 협력사들과 함께 동반성장을 모색하는 '2019년 상생협력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협력회사 협의회(협성회) 회원사들이 모인 행사에는 김기남 삼성전자 대표이사 부회장과 김현석·고동진 대표이사 사장, 이동훈 삼성디스플레이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이 대거 참석했다.

김영재 협성회 회장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 시대의 도래로 급변하는 기술과 IT시장 트렌드에 직면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고, 함께 성장할 길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기남 부회장은 "협력사와 삼성은 함께 가는 동반자로 삼성의 상생 지원 정책들이 협성회 회원사들과 거래하는 2∼3차 협력사들에도 전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달라"라고 당부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에서 지난해 기술혁신 활동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31개 협력사를 시상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 제조용 설비 협력사인 케이씨텍이 대상을 받았다. 평탄화 연마공정 설비를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해 반도체 생산 라인 국산화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삼성전자는 협력사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 혁신 우수사례 시상 ▲ 우수기술 설명회 개최 ▲ 보유 특허 개방 ▲ 민관 공동투자 기술개발 사업 등 여러 기술개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