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가볼 만한 곳] 경주 한옥마을·테마파크 등 명소 5곳
정유경 기자 | 기사작성 : 2019-03-28 16:14
3,768 views
N
▲ 동궁과 월지 [사진제공=대한민국 구석구석]
[뉴스투데이=정유경 기자] 봄을 맞이해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가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한다. 바로 전통과 낭만이 있는 도시 경주. 경주하면 한옥마을부터 다양한 유적지, 테마파크 등이 있다.

경주에 가면 꼭 가봐야 할 곳들을 정리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곳은 동궁과 월지, 교촌마을, 경주월드, 보문 콜로세움, 추억의 달동네 5곳이다.

▲ 동궁과 월지

통일신라의 궁궐 유적이다. 대표적인 고대 한국 건축물 중 하나이며, 통일신라 정원의 원형이 잘 보존되어 있는 곳이다.

정궁인 경주 월성의 북동쪽 매우 인접한 곳에 있으며, 황룡사와 가까운 남서쪽에 있다. 국립경주박물관과도 아주 가깝다.

월지는 ‘달이 비치는 연못’이라는 뜻이다. 이름처럼 호수에 비치는 달과 풍경들이 아름다워 야경 명소로 손꼽힌다. 밤에는 조명 덕에 더욱 화려해진 동궁과 월지를 감상할 수 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 경주향교 대성전 [사진제공=대한민국 구석구석]
▲ 교촌마을

‘교촌’이라는 이름은 ‘향교가 있는 마을’을 뜻한다. 마을 가장 안쪽에 들어선 향교는 국학이 세워진 682년부터 오늘날까지 1,300여 년간 나라의 인재를 길러온 교육의 산실이다. 보물 1727호로 지정된 대성전을 비롯해 명륜당과 강학 공간 등 옛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중요민속자료인 경주최씨고택과 경주교동법주가 자리하고 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명소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다. 국악과 고전무용 등 전통 공연은 물론, 도자기 체험과 누비 체험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마을 입구 쪽에 한복대여점이 있어 쉽게 한복 체험도 할 수 있다.

산책 겸 걸어다니며 구경하기 좋고 자전거를 타고 한바퀴 둘러보기에도 좋다. 경주 시내와도 가까워 찾아가는 데 어렵지 않다. 경주의 명물인 ‘교리김밥’과 ‘교촌가람’ 등 맛있는 먹거리가 많아 경주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장소다.

야간에는 근처에 야경 명소로 유명한 월정교가 있어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 : 경북 경주시 교촌길 39-2

▲ 경주월드 [사진제공=대한민국 구석구석]
▲ 경주월드

경주에 위치한 유명한 놀이공원. 경주월드는 야외 놀이공원이라 날씨가 따뜻한 봄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이 곳은 다양한 놀이기구와 함께 여름이면 경주 여행객들의 물놀이가 이어지고, 겨울이면 눈썰매장의 추억이 소환되는 곳이다.

계절과 상관없이 경주 여행의 필수코스로 손꼽힌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90도 수직하강으로 유명한 ‘드라켄’이 가장 인기가 많다.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은 오는 31일까지 네이버 예매 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문로 544

▲ 보문 콜로세움

로마의 원형경기장을 재현한 곳으로 웅장함과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다. 콜로세움 내부에는 음식점, 카페 등과 키덜트 뮤지엄이 있다. 특히 키덜트 뮤지엄에는 과거부터 최근까지의 만화 주인공들의 피규어, 종이 등이 전시되어 있다. 장난감을 좋아하는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에게 인기가 좋다.

콜로세움의 화려한 외관 때문에 ‘인생샷 스팟’이라 불리기도 한다. 가족·연인과 함께 이국적인 ‘인생샷’을 남기고 싶다면 셀카봉이나 삼각대를 가지고 가는 게 좋다.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문로 132-16

▲ 추억의 달동네 [사진제공=대한민국 구석구석]
▲ 추억의 달동네

옛날 감성이 그대로 남아있는 곳. 보문단지에서 불국사로 향하다 보면 추억의 달동네가 자리잡고 있다. 토함산 자락을 따라 옛날 어려운 시절의 동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구멍가게부터 문구점까지 볼거리가 다양하다. 문구점에서는 추억의 불량식품을 판매하고 있어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맛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무료 교복체험도 가능하다. 옛날 고등학교 교복과 교련복들을 입고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자녀는 부모세대가 살아온 지난날을 알 수 있고, 부모세대는 추억여행을 할 수 있기에 가족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추억의 달동네 입장권은 네이버 예약 등을 활용하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주소 : 경북 경주시 보불로 216-8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