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버거킹, “사딸라” 김영철 카톡 이모티콘 증정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3-26 11:27
1,324 views
N
▲ [사진제공=버거킹]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버거킹이 ‘사딸라 올데이킹(ALL DAY KING)’광고를 히트시킨 배우 김영철의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26일 오후 2시부터 31일까지 단 6일간 무료 배포를 실시한다.

버거킹은 지난 1월 ‘사딸라올데이킹’ 광고를 선보이며 인기를 얻었다. 이번 이모티콘은 김영철의 다채로운 표정과 ‘사딸라’, ‘오케이 땡큐’등의 명대사가 재치 있게 반영되었다. 버거킹 사딸라 이모티콘은 버거킹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신규로 추가 시 선착순 5만 명에 한해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버거킹 ‘올데이킹(ALL DAY KING)’은 ‘하루 종일 킹처럼 즐겨라’라는 테마 아래버거킹의 인기 메뉴를 온종일 4900원에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로모션이다. 지난 10월 첫 론칭했고, 올 1월에는 ‘4달러’에 가까운 4900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을 소비자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김영철을 기용해 드라마 ‘야인시대’ 속 명대사 ‘사딸라’를 활용한 TV CF를 제작했다. 광고 영상은 버거킹만의 위트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패러디를 사랑하는 네티즌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버거킹 마케팅팀은 “사딸라 올데이킹 광고 공개 이후 쏟아진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해당 광고를 차용한 이모티콘을 개발하게 됐고, 이모티콘 사용 트렌드가 모바일 상의 새로운 콘텐츠 소비 습관과 문화로 자리 잡은 만큼 버거킹이 발 빠르게 이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버거킹은 새로운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콘텐츠 제작에 힘써 소비자 친화적 마케팅 전략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버거킹 ‘사딸라올데이킹(ALL DAY KING)’이모티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버거킹 공식 어플리케이션 및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