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잡는 LG 시그니처 에어컨, ‘사계절 가전’이 되다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26 10:08
391 views
N
▲ ‘LG 시그니처(SIGNATURE) 에어컨’ 스탠드형 [사진제공=LG전자]


26일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시그니처 에어컨’ 첫 공개

한 대의 에어컨에 사계절 공기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 구현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LG전자가 에어컨 한 대로 사계절 공기관리가 가능한 초(超)프리미엄 에어컨인 ‘LG 시그니처(SIGNATURE) 에어컨’을 선보였다.

LG전자는 26일 서울시 강서구 마곡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시그니처 에어컨’을 일반에 처음 공개하는 행사를 열었다.

신제품은 한 대의 에어컨에 냉난방부터 공기청정, 가습, 제습까지 사계절 공기관리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최고 수준 성능으로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인공지능과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한 편의성도 돋보인다.

여기에 거실의 품격을 높이면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정제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이로써 LG전자가 국내에 선보인 LG 시그니처 라인업은 냉장고, 올레드 TV,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에 이어 이번 에어컨을 포함해 모두 5종으로 늘어났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송대현 사장은 “차원이 다른 디자인에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고객들이 초프리미엄 가전의 진정한 가치를 경험하게 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미니멀 디자인=거실의 품격을 높이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제품 전면부 전체에 프리미엄 메탈소재인 알루미늄을 적용했다. 또 직선과 원으로 이루어진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최근 가전제품에서도 주거 환경과 조화되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효과를 원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스탠드 에어컨의 경우 전면의 ‘퀵 서클 디스플레이’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면 마법처럼 전원버튼이 나타난다. 벽걸이 에어컨은 앞쪽으로 기류를 보낼 때만 전면부 판넬이 열리게 되고 아래쪽으로만 바람이 나오거나 사용하지 않을 때는 실내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다.


▲ ‘LG 시그니처(SIGNATURE) 에어컨’ 벽걸이형 [사진제공=LG전자]


■ 올인원 에어솔루션=냉난방, 공기청정, 가습·제습까지

미세먼지 등으로 실내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온도, 습도, 청정 등 공기관리를 위한 가전이 필수가전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이에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온도를 조절하는 냉방과 난방, 습도를 관리하는 가습과 제습, 실내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공기청정까지 모든 공기관리 기능을 갖췄다. 단 한 대의 에어컨에 5가지의 공기관리 기능을 최고 수준의 성능으로 구현한 세계 첫 올인원 에어솔루션이다.

제품 전면의 ‘시그니처 에어 서클’은 강력한 기류를 형성해 에어컨에서 나오는 바람을 더 멀리 보내주고 상하좌우 자유자재로 기류를 조절한다. 냉방은 기존보다 약 24% 더 빠르게 설정 온도에 도달한다. 공기청정 성능도 기존 에어컨보다 약 80% 더 빠른 쾌속 청정을 구현했다.

이 제품은 기존 에어컨에는 생소했던 프리미엄 가습기능도 갖췄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겨울철을 따뜻하고 위생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스팀으로 가열하는 가습 방식을 선택했다. 난방 운전 중에도 실내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 사용 편의성=인공지능과 신기술로 완성한 편리함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LG 휘센 씽큐 에어컨의 우수한 인공지능을 더욱 진화시켰다. 기존의 ‘인공지능 스마트 케어’는 냉방, 난방, 공기청정, 가습, 제습 등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의 운전을 도와주는 ‘사계절 스마트 케어’로 발전했다.

이를 통해 겨울에는 에어컨이 알아서 난방, 가습, 공기청정을 최적의 모드로 작동시키고 여름에는 실내 공기상태에 따라 냉방, 제습, 공기청정을 자동으로 조절하며 거실 공기를 사계절 내내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인공지능 음성인식도 더욱 편리해졌다. 신제품은 스탠드에어컨에 음성으로 명령해 벽걸이에어컨을 동작시킬 수 있으며, 반대로도 가능하다. 주변 환경에 맞는 동작모드를 음성으로 알려주고, 필터교체 주기나 환기시점 등을 알아서 말해주는 ‘스마트 가이드’도 편리하다.

스탠드에어컨과 벽걸이에어컨은 제품에 있는 미니 로봇청소기인 ‘시그니처 필터 클린봇’이 위아래로 움직이며 공기청정 프리필터를 자동으로 청소한다. 또 가습기능을 사용한 후에 자동으로 물통을 포함한 가습기 내부 전체를 스팀으로 살균하고 건조시켜 위생적이다.

전면의 퀵 서클 디스플레이는 근접센서를 탑재, 에어컨과 고객간의 거리에 따라 다양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예를 들어 고객이 멀리 있을 때는 온도, 운전모드와 같은 주요 정보를 큼지막한 숫자와 기호로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가까이 다가가면 보다 작은 글씨로 습도, 공기질 등 추가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준다.

LG 시그니처 에어컨은 23평형 스탠드에어컨과 7평형 벽걸이에어컨으로 구성된 2in1이며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