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aT, 말레이시아서 'K-디저트 확산 프로젝트' 개최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3-15 1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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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말레이시아 한류·할랄 전시회 한국산 딸기 홍보관 전경 [사진제공-aT]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K-디저트 확산 프로젝트'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딸기, 오미자, 유자 등 한국의 달콤하고 건강한 디저트를 말레이시아 시내의 주요 한식당과 연계해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말레이시아 한류·할랄 전시회'에서는 딸기 홍보관을 별도로 설치해 전시회 방문객들에게 한국산 딸기를 직접 맛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사 관계자는 "많은 현지인들이 홍보관을 찾았고, 구매 문의도 많았다"며 "지난 12일에는 말레이시아를 국빈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딸기 홍보관을 방문해 한국산 수출딸기를 직접 시식했다"고 전했다.

공사는 또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주요 대형 유통매장인 Cold Storage, Aeon 등 63개 점포에서 딸기, 참외 판촉전을 진행 중이며, 유명 인플루언서와 SNS를 통한 홍보활동도 하고 있다. 아울러 쿠알라룸푸르 소재 한식당 협의체와 딸기, 오미자, 유자음료를 디저트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말레이시아는 지난해 한국산 딸기 수출이 전년대비 30%나 증가한 유망 시장"이라며 "딸기를 시작으로 오미자·유자음료 등 건강한 컨셉의 K-디저트로 말레이시아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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