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기숙 학원 ‘하프학사’, 수험생에게 제대로 된 경찰 시험 공부법 가르쳐
이지은 기자 | 기사작성 : 2019-03-16 09:02
383 views
201903160900N

[뉴스투데이=이지은 기자] 노량진이 고시생의 메카로 불릴 만큼 수많은 수험생이 찾는 것은, 그만큼 노량진이 합격자를 많이 배출했기 때문이다. 실제 노량진을 살펴보면 경찰 공무원 학원부터 9급 공무원 학원, 임용 고시 학원 등 다양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전문 학원들이 많다. 이렇게 여러 학원이 모인 덕분에 정보 교류가 활발한 것은 물론, 특강이나 설명회에 대한 소식도 자주 접할 수 있어 타 지역에 비해 유리한 위치에서 수험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노량진 내에는 여러 기숙 학원이 존재하는데, 기숙학원의 경우 전체적인 하루 스케쥴을 학원에서 직접 관리해 오롯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을 조성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 중에서도 경찰 기숙 학원인 ‘하프학사’는 꼼꼼한 커리큘럼과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단기간에 합격을 꾀할 수 있다.

실제 하프학사를 다니고 있는 한 학생은 “하프학사에 있으면 힘들다는 생각을 할 틈 자체가 없다. 커리큘럼만 잘 따라만 가도 경찰 시험 성적이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성적만큼 최고의 동기부여는 없는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프학사는 특허 받은 교육법인 ‘반쪽학습법’을 토대로 교육을 실천한다. 오전에 수업한 내용을 그날 모두 암기하는 반쪽학습법은 수험 기간과 성적은 비례하지 않는다는 인식을 만들 정도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교육법이다.

더불어 하프학사는 기숙사 내에서 모든 생활을 하며, 주말 1회 외출 등 철저한 생활 관리까지 실현해 고시공부에만 집중하길 원하는 수험생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대해 하프학사 관계자는 “노량진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이 오히려 노량진을 붙는다는 보장 없이 막막하고, 외로운 곳이라 폄하하는 일이 잦아 속상한 적인 한두 번이 아니다”라며, “수험생의 메카로 불리는 노량진은 오히려 열정을 가지고 꿈을 향해 도전하는 젊은이가 가득한 곳으로, 오늘도 자신의 미래를 위해 책상에서 자신을 불태우는 모든 이들에게 존경을 표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자사는 이렇게 노력하는 수험생 중에서도 공부 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하는 학원이다”라며, “같은 공부를 하더라도 방법을 알고 공부를 하는 것과 모르고 무작정 공부하는 것은 큰 차이가 나므로 이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하프학사를 찾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