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호반건설, 송도국제도시에 '호반써밋 송도' 이달 말 분양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3-15 11:03
193 views
N
▲ 호반써밋 송도 조감도 [자료제공=호반건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호반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8공구 M2블록에서 '호반써밋 송도'를 이달 말 분양한다고 15일 밝혔다.

호반써밋 송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10개 동으로 아파트는 전용면적 84·101㎡ 1820가구와 아파텔은 전용면적 74·84㎡ 851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전용면적 84㎡가 약 70%를 차지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판상형과 타워형으로 설계했다. 4베이 구조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 성향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주부의 가사동선을 고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현관과 주방에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로 상이)도 마련할 예정이다. 천정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약 10cm 높게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수영장, 사우나,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서며,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했으며,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마련한다.

교통여건은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개통 예정)이 예정돼 있고, 제2,3경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가 가까워 서울과 수도권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에 들어간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이동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인천 송도역을 출발해 화성 어천역을 지나 KTX경부선과 연결되는 인천발 KTX 직결사업도 예정돼 있다.

도보권에 인천아암초등학교(2020년 3월 개교 예정)와 고등학교 용지가 있으며, 지구 내 자율형 사립고인 인천포스코고등학교를 비롯해 채드윅송도국제학교, 한국뉴욕주립대, 유타대 등의 국제캠퍼스가 들어서 있다.

또 8공구 상업용지가 가깝고,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스트리트,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과 아암도해안공원, 송도달빛축제공원 등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1번지(홈플러스 송도점 인근)에 마련도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