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공기청정기 역대 최고 실적…3월 400% 성장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14 09:15
148 views
N
▲ SK매직 공기청정기 TV광고 캡쳐 이미지 [사진제공=SK매직]


예약 판매 포함해 3월에만 3만3000대 판매 예정

올해 목표 17만대 달성해 시장점유율 UP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SK매직은 올 3월에만 공기청정기를 3만3000대 이상 렌탈 및 판매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3월 말까지 예약 판매 및 납품 실적 반영한 실적 기준으로, 전년보다 실적이 약 390% 이상 증가할 것으로 SK매직은 내다봤다. 그렇게 되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게 된다.

특히, 미세먼지가 극심했던 3월 초(1일~11일)에만 2만5000대 이상 렌탈·판매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최근에는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공기청정기 입찰까지 따내 공군 제1방공유도탄여단과 공군항공안전단 등 공군부대에 ‘슈퍼I공기청정기’ 5500대를 납품할 예정이라 관련 실적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고 강조했다.

SK매직이 국내 최초로 사물인터넷(IoT) 및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선보인 ‘슈퍼청정기 3종’과 미니언즈 캐릭터를 적용해 디자인한 ‘미니언즈 공청정기’, 모션 기능을 적용해 사람의 움직임을 따라 집중 청정이 가능한 ‘모션 공기청정기’ 등 주력제품들이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SK매직은 3월 실적에 힘입어 1분기에만 6만 대 이상의 실적을 기록할 예정이다. 지난해 대비 250% 늘어난 실적이다. 올해에는 지난해보다 6만 대 늘어난 17만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목표 달성을 위해 제품 라인업 강화 및 광고·마케팅, 영업활동을 공격적으로 추진한다. 이미 소형 평수에서 사무실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평수의 제품을 구비하고 있으며, 4월 중에는 신제품 출시 계획까지 있어 업계 최다 수준의 공기 청정기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현장 영업 강화를 위해 6개월 렌탈료 면제와 제품 가격 할인, 판매인 판매 장려금 지급 등 고객 혜택을 강화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생활환경을 위협하는 요소들이 우리의 삶에 침투하며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부각 되고 있다”며 “SK매직은 이 같은 사회적 이슈에 불안, 불편 등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