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한콘진, 지역 콘텐츠 우수사례 발굴한다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13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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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9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대강당에서 ‘2018 지역콘텐츠 사업화 및 전략마케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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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9일 서울 동대문구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 3층 대강당에서 ‘2018 지역콘텐츠 사업화 및 전략마케팅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콘진은 지역특화콘텐츠개발사업을 통해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145개의 프로젝트를 지원해왔다.

이번 행사에서는 ‘CONNECT CONTENT - GO with LOCAL’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소개하고, 본 사업을 수행한 지역문화산업지원기관과 지역 소재 콘텐츠기업 및 창작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사업화 성과와 시장진출 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사업화 성과가 우수한 6개의 프로젝트는 개발과정부터 시장진출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이로 탄생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발표 프로젝트는 △국채보상운동을 소재로 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의 뮤지컬 ‘기적소리’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의 ‘레일바이크 다중 동시접속 VR·AR 융합 테마파크 콘텐츠’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의 ‘안동시 임청각 독립운동 소재 활용 체험 교육용 VR·AR 콘텐츠’ △제주테크노파크의 돌하르방 퍼포먼스 뮤지컬 ‘두근두근 포레스트’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의 ‘영화소품 기반 남원 근현대거리 체험형 콘텐츠’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의 ‘이동형 로봇(드론) 공연 플랫폼’ 콘텐츠다.

이어서 ‘창의적 우수 콘텐츠 사업화를 위한 노력과 고찰’의 주제 아래 콘텐츠 분야 전문가 강연이 마련된다. 먼저 △구글코리아 전략마케팅팀 조용민 부장은 <지역을 넘어선 경쟁력 있는 콘텐츠 마케팅이란?>을 주제로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MBC 김민식 PD는 <딴따라 PD가 들려주는 ‘콘텐츠 개발에 따른 대중성’ 향상 비결>에 대해 이야기하며 △tvN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2에 출연한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콘텐츠 개발자를 춤추게 하는 뇌풀이> 강연으로 마무리 짓는다.

한편 ‘2018 지역콘텐츠 사업화 및 전략마케팅 우수사례 발표회’는 지역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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