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김준 SK이노베이션 사장, 신입사원과 김치 나눔 봉사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07 16:46
303 views
N
▲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왼쪽 4번째)이 7일, 2019년 신입사원들과 함께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봄동겉절이와 오이소박이 250인분을 담그며, ‘봄 김치’ 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했다. [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사내 신입사원들과 ‘봄을 담은 행복 김치’ 나눔 자원봉사 활동에 나섰다.

7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김준 사장은 이날 서울 동대문구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올해 상반기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53명과 함께 봄동겉절이와 오이소박이 250인분을 담그고 포장했다.

이날 담근 봄김치는 회사와 결연을 맺은 결식 우려 독거노인들에게 전달된다. 복지관 주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8가구에는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미리 준비된 수육을 함께 전달하며 말벗이 되어드리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회사의 경영철학인 ‘이해관계자의 행복 추구’에 대한 공감을 이끌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기 위하여 신입사원 자원봉사 활동을 연수 기간 중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SK이노베이션이 결연하여 지속적으로 돌보고 있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봄의 활기찬 에너지를 담은 ‘행복’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K이노베이션은 2016년부터 독거노인과 발달장애아동 돕기를 중점 테마로 구성원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해왔다.

김준 총괄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신입사원들의 입사를 축하하며,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의 사회적 가치 창출의 노력에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김준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의 경영철학은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 회사는 경제적 이익을 낸 후에 사회공헌을 하는 것이 아니라 경영 본질에서부터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의 새로운 구성원이 된 여러분들도 이러한 노력들이 사회를 보다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란다”며 “독거노인 어르신 분들께, 오늘 우리가 전달하는 김치가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