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 인공지능 장착한 LG 올레드 TV, ‘프리미엄 대세’ 굳힌다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3-06 10:39
253 views
N
▲ LG시그니처올레드TV_W [사진제공=LG전자]

 

6일 LG사이언스파크서 2019년형 LG TV 신제품 발표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LG전자가 2세대 인공지능(AI) 기술로 한층 강력해진 신제품으로 국내외 프리미엄 TV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6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신제품 발표행사를 열고, 2019년형 ‘LG 올레드 TV AI 씽큐(ThinQ)’와 ‘LG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를 소개했다.

■ LG 올레드 TV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화질과 사운드

LG전자는 지난해 독자 개발한 화질 프로세서 ‘알파9(α9)’에, 백만 개 이상 콘텐츠를 학습, 분석한 딥러닝 기술을 더한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2019년형 올레드 TV 주요 모델에 탑재했다.

‘2세대 인공지능 알파9’은 원본 영상의 화질을 스스로 분석하고 그 결과에 맞춰 영상 속 노이즈를 제거해, 어떤 영상을 보더라도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화면 속 배경과 사물을 각각 인식해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조정해 더욱 입체적인 영상을 만들어준다.

LG전자는 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사운드도 대폭 강화했다. 2채널 음원을 마치 5개의 스피커로 들려주는 것처럼 가상의 5.1 서라운드 사운드로 바꿔준다. 또 콘텐츠 종류를 스스로 인식, 뉴스 영상을 볼 때는 인물의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영화를 감상할 땐 효과음을 더 높인다.

■ 더 강력해진 인공지능…‘홈보드’로 집안을 제어하다

LG전자는 2019년형 LG 인공지능 TV 전 모델에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사용자는 대형 TV 화면에서 집안 스마트 가전들을 한눈에 보면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LG 씽큐 인공지능 가전을 등록하면, LG TV의 인공지능 홈보드에서도 동일하게 LG 씽큐 가전의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TV 리모콘을 이용해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다.

또, LG 인공지능 TV에 모바일 기기를 등록하면 해당 기기에 저장된 사진, 동영상 등을 대형 TV와 풍부한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고, 셋톱박스, 게임기기 등 HDMI로 연결된 외부기기 설정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다.
 
▲ LG시그니처올레드TV_W(인공지능홈보드 [사진제공=LG전자]


■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 대폭 강화…“연속 질문도 척척”

LG전자는 자연어 음성 인식 기술 기반으로 음성 인식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신제품은 사용자가 연속으로 질문하더라도 알아듣고 명령을 수행한다.

LG전자는 TV를 켜면 나오는 메인 화면에 자주 사용했던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배치하고, 다른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있더라도 자주 보던 프로그램이 시작하면 “이 프로그램이 곧 시작됩니다. 보시겠습니까?”라고 알려주는 등 사용자 편의기능도 추가했다.

LG전자는 2월 말부터 3월 말까지 LG 올레드 TV 9개 모델(77W9W, 65W9W, 65/55E9, 77/65/55C9, 65/55B9)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가격은 지난해보다 최대 30% 낮췄다. 55형은 270만 원~310만 원, 65형은 520만 원~890만 원, 77형은 1200만 원~1800만 원이다.

■ ‘LG 슈퍼 울트라HD TV’, 나노셀 기술로 더 선명한 화질

LG전자는 독자 개발한 ‘나노셀(Nano Cell)’ 기술에 풀어레이 로컬디밍 기술을 더한 슈퍼 울트라HD TV AI 씽큐로 프리미엄 LCD TV 시장 공략도 강화한다.

이 제품은 약 1나노미터(nm, 10억 분의 1미터) 크기의 미세 분자들이 색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정확한 컬러와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화면 뒤쪽 전체에 LED를 촘촘하게 배치하고 각각의 LED 광원을 정교하게 제어해 명암비도 높였다.

LG 슈퍼 울트라HD TV는 ‘2세대 인공지능 알파7’ 프로세서를 탑재해 인공지능 화질과 사운드를 비롯,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도 적용했다.

LG전자는 슈퍼 울트라HD TV 가격도 지난해 대비 20%가량 낮췄다. 75형이 550만 원, 65형이 249만 원~299만 원, 55형이 169만 원~199만 원이다. 구입 모델에 따라 트롬 스타일러, 사운드 바 등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