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종합] '봄옷'입은 맥주·과자·피자..봄 한정판 '벌써'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2-25 15:34
2,000 views
N
▲ 2019년 봄 패키지 신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사진제공=오리온, 하이트진로, 코카-콜라]


오리온·코카콜라·하이트진로, 인기메뉴 ‘봄 패키지’ 한정 판매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봄기운이 완연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주 최고 기온은 평년 최고기온인 6~12도 보다도 높을 전망이다. 성큼 다가온 봄 날씨에 유통·식품업계도 봄옷 등 봄신상품으로 봄손님 맞을 채비를 갖췄다. 특히 한정판 패키지들을 속속 출시해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오리온은 봄을 맞아 맞아 ‘초코파이 情’, ‘후레쉬베리’, ‘생크림파이’ 등 대표 파이 3종을 봄 한정판 패키지로 출시했다. 봄과 잘 어울리는 과일인 딸기를 비롯해 다양한 원재료로 새로운 맛과 재미를 더했다.

‘초코파이 피스타치오&베리’는 마쉬멜로우 속에 넣은 딸기잼이 피스타치오와 어우러져 상큼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후레쉬베리 애플&망고’는 후레쉬베리 특유의 부드러운 크림에 사과잼과 망고크림이 더해져 상큼한 맛을 살렸다. 사과 과육을 그대로 넣어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생크림파이 베리베리’는 생크림 속에 크렌베리 딸기잼을 넣어 상큼한 맛을 잘 살렸다.

코카콜라사의 주스 음료 브랜드 미닛메이드가 봄을 맞아 과즙에 꽃 향을 더한 ‘미닛메이드 플라워’를 선보였다. 미닛메이드 플라워는 꽃과 과일을 블렌딩해 은은한 꽃 내음을 즐기며 달콤 상큼한 과일 맛을 느낄 수 있는 음료다. 벚꽃 추출물과 사과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벚꽃&사과’와 장미 향과 포도 과즙이 블렌딩 된 ‘미닛메이드 플라워 장미&포도’ 2종으로 구성됐다.

다이소도 벚꽃을 테마로 ‘봄봄시리즈’를 선보였다. 다이소의 ‘봄봄시리즈’는 2017년부터 시작됐다. 2018년엔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인기에 힘입어 올해는 전년 대비 64% 가량 상품을 확대했다. 피크닉 용품, 리빙·인테리어 상품, 식사 용품, 패션·뷰티 소품 등 품목도 대폭 강화됐다. 지난해에는 없었던 휴대폰·컴퓨터상품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봄을 맞아 하이트 엑스트라콜드 '스프링 에디션(Spring Edition)'을 출시했다. 봄 시즌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스프링 에디션은 캔 2종(355ml, 500ml)과 500ml 병 제품으로 출시된다. 병 제품에는 분홍색 디자인 라벨을 적용하고, 캔 제품은 캔 전체에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화사한 벚꽃과 마주앉은 연인으로 봄 감성을 담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사랑스럽고 화사한 디자인의 스프링 에디션을 통해 봄의 정취를 즐기기 바란다"라며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스타벅스]


2019년 봄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메뉴도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린다.

스타벅스도 봄 시즌 시그니처 음료로 ‘슈 크림 크런치 라떼’를 지난 19일부터 판매 중이다. ‘슈 크림 크런치 라떼’는 천연 바닐라 빈을 사용한 슈 크림에서 느껴지는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이 특징인 음료이다. 올해는 페스츄리를 잘게 부수어 볶은 크런치 토핑을 통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고급스런 슈크림 브레드와 같은 식감과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치즈에 반한 딸기 녹차 케이크’, ‘딸기녹차 크루아상’ 등 새로운 푸드 신상품 5종을 비롯해, 다채로운 봄꽃 디자인의 머그, 글라스, 텀블러, 보온병 등 MD 2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미스터피자는 봄 신메뉴로 '치즈블라썸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했다. 와인 숙성한 호주 청정우 스테이크와 6가지 최고급 치즈를 토핑한 프리미엄 피자다. 호주 청정우와 ‘모짜렐라’, ‘보코치니’, ‘큐브 체다’, ‘리코타’, ‘고다’, ‘에멘탈’ 등 총 6종의 치즈가 한데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봄에는 벚꽃처럼 화사한 봄꽃을 이용해 생기를 불어 넣는 블라썸 마케팅이 대세”라며 “사랑스러운 디자인과 로맨틱한 무드로 비주얼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