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분석] 삼성전자 폴더블폰 공개 잔칫날 관련부품주들은 시들
정우필 기자 | 기사작성 : 2019-02-21 15:06
1,377 views
N
▲ 20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공개된 삼성전자 폴더블폰. [사진제공=연합뉴스TV]

기대이상 호평에도 관련주들 약세

[뉴스투데이=정우필기자] 삼성전자가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20(현지시간) 미국에서 전격 공개하면서 삼성전자를 비롯한 관련주들의 주가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일단 발표 직후 시중의 평가는 기대이상이라는 호평이다.

삼성전자는 20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폴드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폴드는 새로운 모바일 카테고리의 탄생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접었을 때는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춘 컴팩트한 사이즈가 특징이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은 ”갤럭시 폴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 넘어 프리미엄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폴더블폰이 공개되자 21일 주식시장은 수혜주 중심으로 활발한 거래가 형성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후 보합에서 소폭 오른 4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기관은 매물을 쏟아낸 반면 외국인들이 왕성하게 사들이고 있다. 오후 2시40분 현재 외국인 순매수는 116만주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삼성전자는 올해초부터 외국인들의 순매수에 힘입어 20일 종가기준으로 올초 대비 21%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기간 외국인은 무려 2조7584억원을 순매수해 주가상승을 이끌었다.

하지만 정작 부품주들은 이날 대부분 약세로 돌아섰다. 하이투자증권은 폴더블폰 관련주로 비에이치와 KH바텍, 유티아이를 꼽았고 KTB투자증권은 비에이치와 KH바텍외에 SKC코오롱PI를 관련주로 제시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SKC코오롱PI와 비에이치, 코오롱인더, 덕산네오룩스, 뉴파워프라즈마 등을 추천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