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 등 4종,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 입증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2-13 10:43
65 views
N
▲ SK매직 iF디자인 수상 제품 이미지(전자레인지, 올인원 직수정수기,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워터룸 UV안심케어 정수기) [사진제공=SK매직]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SK매직은 최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를 포함한 4개 제품이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올인원 직수정수기(모델명 WPUA710C),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모델명 WPUI210C), 워터룸 UV안심케어 정수기(모델명 WPUB310F), 전자레인지(모델명 MWO-HD2A1)이다.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면서 기능은 최대화할 수 있는 17cm의 좁은 폭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 물이 흐르는 관이 청결할 수 있도록 내부에는 오염 및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적용, 이러한 기능을 외관 형상에서 큰 출수구(Big faucet)로 강조한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는 25cm의 최소폭으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얼음과 물을 구분하는 중앙의 틈새 라이팅으로 사용자가 물을 먹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게 한 점을 호평받았다.

워터룸 UV안심케어 정수기는 파스텔톤 라이팅을 채용해 직관적인 상태 알림과 감성 무드 램프 효과 가능하게 한 점을, 전자레인지는 얇은 도어 프레임이 핸들까지 유기적으로 연결된 형태로 심플하고 에센셜하게 디자인한 점이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 주요 제품들이 국내외 6대 디자인 어워드(독일 iF, Reddot, 미국 IDEA, 일본 GD, 국내 GD, PIN UP)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제품, 커뮤니케이션, 패키지, 컨셉디자인 4개 부문에서 출품작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디자인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