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NH농협은행, ‘거액익스포져 관리시스템’ 구축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2-12 15:14
120 views
N
▲ ⓒ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이슈 기업 상시 모니터링 체계 구축해 적시 대응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NH농협은행은 거액익스포져를 측정하고 관리하는 ‘거액익스포져 관리시스템’(이하 NH-LEMS, Large Exposure Management System) 구축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NH-LEMS’은 2020년 도입예정인 바젤은행감독위원회(BCBS)의 거액익스포져 관리 규제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구축한 시스템으로, 실질적인 거액익스포져 통제로 익스포져 관리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이다.

또한, 기존의 신용공여 한도관리시스템을 ‘NH-LEMS’에 탑재해 한도관리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한편, 주요 이슈에 대한 모니터링시스템 고도화로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감독규제에 대한 선제적 대응은 물론, 이슈기업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에 따라 개별 기업의 현안 발생 시, 익스포져 현황 등을 적시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허충회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은 “금차 시스템 구축으로 감독규제에 선제적 대응뿐만 아니라, 이슈기업에 대한 적시 모니터링을 통해 리스크관리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향후에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으로 익스포져 관리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