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농어촌공사, '농어촌 알리미' 개편.."농어촌 정보 한 눈에"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9-02-11 19:02
192 views
N
▲ 농어촌 알리미 메인화면 [자료제공=한국농어촌공사]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저수율, 관광·체험 등 농어촌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농어촌 알리미를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어촌 알리미는 농지, 농촌관광, 귀농·귀촌 등 농어촌에 산재된 다양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이번 개편으로 △농어촌 용수·용수시설 현황 △농지·빈집 정보 및 귀농·귀촌 관련 통계 △농촌관광지 추천 △농어촌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특히 귀농·귀촌 희망자를 위한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 관심지역의 농업통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관심지역 농업통계' 메뉴가 신설됐다.

귀농귀촌 거주지 추천에서는 농업소득, 노후요양, 자녀교육 등 거주목적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지표를 선택하면, 그 결과가 지도에 표시돼 원하는 조건을 가진 거주지를 시·군단위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관심지역 농업통계에서는 인구, 농지, 작물, 소득, 귀농·귀촌 등의 통계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농어촌 알리미는 사이트로 직접 접속하거나 공사 홈페이지 상단의 메뉴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또 핸드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제공한다.

황재준 공사 정보화추진처장은 "그동안 정보가 흩어져 있던 농어촌 정보를 모아 제공해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한편 농어촌에 가치를 더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