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미세먼지 종합계획 로드맵’ 제시, 미세먼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2-12 10:48
109 views
N
▲ 평택시 는 지난 8일 시상황실에서 미세먼지 기여율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일 미세먼지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시민들과 환경단체, 유관기관 관계자 등 70여명과 함께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나온 연구용역 내용은 ▶미세먼지 성분분석으로 악화원인에 대한 인과규명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세부 시행계획 마련 및 종합 분석에 따른 추진계획별 저감 대책 우선순위 선정 ▶평택시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개선방안 수립 ▶대기환경기준 달성을 위한 평택시가 적용 가능한 중장기 ‘미세먼지 종합계획 로드맵’ 제시 등이다. 보고서는 평택시 미세먼지 저감 종합대책의 수립 기초를 위해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2017년 9월에 착수, 올해 2월까지 17개월간 진행됐다.

이종호 부시장은 “아무리 좋은 의견이나 연구자료도 실천으로 이루어져야 효용성이 있고 이것이 행정공무원이 할 일이다”면서 “이번 연구용역을 기반으로 기여율과 연관성이 높은 사업은 확대시행하고 보완하여 평택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평택 푸른하늘 프로젝트’ 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시는 현재 추진 중인 노후경유차 저공해화 및 친환경차 보급, 초미세먼지 측정망 확충 등 기존 추진중인 사업 외에도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기여율이 높게 나타난 생물성 연소와 관련한 방지 사업 등 시에 적합한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건강한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