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전자, 독일 e스포츠팀에 게이밍모니터 ‘울트라기어’ 후원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2-11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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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G전자가 후원하는 독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의 e스포츠팀 선수들이 LG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LG전자가 게이밍모니터 ‘LG 울트라기어(UltraGear™)’를 앞세워 독일 게이밍모니터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독일 분데스리가 소속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이하 ‘프랑크푸르트’)의 e스포츠팀을 2년간 후원하기로 하고, 선수들에게 대회 참가 및 훈련을 위한 게이밍모니터 등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통해 매년 커지고 있는 e스포츠 인기에 힘입은 마케팅 효과가 기대된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e스포츠 시장 규모는 약 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전년 대비 약 38% 성장한 규모다.

프랑크푸르트 e스포츠팀은 현재 ‘가상 분데스리가(VIRTUAL BUNDESLIGA)’ 대회에 참가해 경기를 치르고 있다. ‘가상 분데스리가’는 실제 축구경기가 아니라 축구게임인 ‘피파(FIFA) 19’를 통해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이다.

LG전자는 대회에서 게이머들 유니폼 티셔츠 정중앙에 새겨진 LG 로고와 ‘LG 울트라기어’ 브랜드 노출을 통해 ‘LG 울트라기어’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알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해 게이밍모니터 브랜드 ‘LG 울트라기어’를 론칭한 이후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LG 울트라기어의 대표 모델 ‘34GK950G(34인치)’를 유럽과 북미 등에 출시했다. 이 제품은 21:9 화면비에 WQHD(3440×1440) 해상도를 구현해 사용자가 화면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또 엔비디아(NVIDIA)의 G-싱크 기술을 탑재해 빠른 화면 전환도 부드럽게 처리해준다. 1초에 처리할 수 있는 화면 수가 120장(120Hz)이다. 제품에 장착한 ‘나노 IPS’ 패널은 미세 분자를 이용해 부정확한 색을 정교하게 조정한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상무는 “강력한 성능을 갖춘 ‘LG 울트라기어’로 게이밍모니터 시장에서도 프리미엄 리더십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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