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社告] 뉴스투데이와 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 3월 7일 ‘Good Job Korea Forum 2019'개최
이태희 편집인 | 기사작성 : 2019-02-08 14:14   (기사수정: 2019-02-08 15:43)
504 views
N

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 ‘4차산업혁명 시대의 일거리 정책’을 주제로 기조연설

권태신 전경련 부회장, 이준기 연세대 정보대학원장, 정삼영 대체투자연구원장이 각각 주제발표

[뉴스투데이=이태희 편집인] 일자리 뉴스로 특화된 경제매체인 뉴스투데이(대표 강남욱)가 민병두 국회정무위원장과 오는 3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Good Job Korea Forum 2019'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문재인 정부가 가장 중요하게 추진하는 정책 이슈인 일자리 창출문제를 4차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의 흐름 속에서 진단하고, 그 해법을 모색하기 위해 산업 및 학계 등 각 분야의 의견을 청취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4차산업혁명시대의 일거리 정책’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서 우선 민병두 국회 정무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각계 전문가 세 분이 주제발표를 합니다. 민병두 위원장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과 같은 기술혁명에 의한 시장경제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일자리’라는 개념을 뛰어넘어 ‘일거리’라는 새로운 개념을 정립, 고용문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는 화두를 던질 예정입니다.

제1주제 발표자는 권태신 전국경제인연합회 부회장입니다. 권태신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규제개혁 쟁점과 해결방향’을 주제로 기업이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필요한 제도변화의 구체적 방향을 제시하게 됩니다.

제 2주제 발표자는 이준기 연세대 정보대학원장(한국빅데이터학회 회장)입니다. 이준기 교수는 ‘AI와 빅데이터 시대의 Job Trend와 시사점’을 주제로 전방위적으로 진행중인 기술혁명이 일자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인간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에 대해 방향을 제시합니다.

제 3주제 발표자는 정삼영 한국대체투자연구원장입니다. 정삼영 원장은 ‘핀테크와 AI의 도전에 직면한 금융산업의 일자리 과제’를 주제로 삼아 전통적인 금융분야 일자리 변화와 새로운 고용의 방향에 대해 진단합니다.

이상의 주제 발표를 마친 후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토론자로 모시고 심도 있는 종합토론도 벌일 예정입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