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KB국민은행, 방탄 효과…‘Liiv’ 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2-08 09:15
220 views
N
▲ [사진제공=KB국민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KB국민은행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8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에 배포한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지난 28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은 바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할 예정으로 2월 8일에는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본 영상들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