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갑자기 아프다면…명절에 문 여는 병원·약국 찾는 방법은?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9-02-03 17:19
1,770 views
N


▲ 국번없이 110을 누르면 휴일에 여는 병원, 약국을 알 수 있다. [사진=국민콜 110 홈페이지 캡쳐]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설 명절에 갑작스레 아프면 문 연 약국이나 병원을 찾느라 당황할 때가 많다. 명절에도 문을 여는 집 근처 병원과 약국을 미리 알아둔다면, 가족이나 본인이 아픈 경우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명절에 문 연 약국과 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몇 가지로 요약했다.

콜센터 이용

국번 없이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정부 콜센터 110 을 누르면 연휴에도 문을 열고 있는 병원과 약국을 찾을 수 있다. 막상 필요할 때 번호를 잊을 수도 있으니 휴대폰에 미리 저장해 둔 후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다.

▲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문 여는 날짜, 시간, 지역 등을 선택하면 해당 조건에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사진=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캡쳐]

'휴일지킴이 약국' 등 홈페이지 검색

휴일에도 여는 약국을 확인하려면 '휴일지킴이 약국'을 검색하면 된다. 휴일 지킴이 약국 페이지에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배너를 클릭하고, 방문하는 날짜, 시간, 지역을 입력하면 조건에 딱 맞는 약국 리스트를 볼 수 있다.

병원을 방문해야 하면 '응급의료포털E-GEN'을 검색해보면 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병원 찾기', '약국 찾기', '응급실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시·도·군별, 진료 과목별 병원을 찾을 수 있다.

▲ 우측 상단 '실시간 진료'를 클릭하면 근처 문을 연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사진=애플리케이션 '굿닥' 캡쳐]

핸드폰 애플리케이션 이용

'굿닥'이라는 핸드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도 있다. 병원·약국 검색 어플 '굿닥'은 설 연휴 기간 병원·약국 운영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굿닥 앱에서 '내 주변 병원 찾기'메뉴를 클릭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실시간 진료' 버튼을 누르면 현재 진료 중인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진료 과목별, 테마별, 증상별로 병원을 검색해 환자의 상태에 맞는 병원을 선택해서 갈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