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신한은행, 서울시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7 08:45
418 views
N
▲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서울신용보증재단 150억원 특별출연…2250억원 규모 신규대출한도 조성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신한은행이 서울시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확대한다.

신한은행은 지난 16일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금융 지원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150억원을 특별 출연했으며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2250억원 규모의 보증서를 발급해 소상공인 신규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작년에 출연했던 50억원과 비교해 출연 금액을 크게 늘렸다.

서울시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이용해 지원되는 이번 특별 운전자금 대출은 서울시 소재 8000여 개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한은행과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보증료 감면, 보증 한도 우대 등 혜택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 운전자금 대출 금리는 최저 연 2% 초반 수준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이다. 대출 상담 및 신청을 원하는 고객은 16일부터 신한은행 및 서울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 금융 지원을 통해 서울시 골목상권이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