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삼성·교보·흥국생명 순
송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6 11:32
879 views
N
▲ 국내 생명보험사 1월 브랜드평판지수 [사진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뉴스투데이=송은호 기자]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올해 1월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1위는 삼성생명, 2위 교보생명, 3위 흥국생명으로 분석되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14일부터 2019년 1월 15일까지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595만 3655개를 분석하여 생명보험 브랜드 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등 5개 항목으로 이뤄지며 해당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나타낸다.

삼성생명이 1월 브랜드 평판지수 252만으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참여지수 87만6100, 미디어지수 58만4600, 소통지수 45만, 커뮤니티지수 31만3400, 사회공헌지수 29만6200 등이다. 지난해 12월 평판지수보다는 46.63% 하락한 수준이다.

2위에 오른 교보생명의 평판지수는 160만 3800점으로 12월과 비교하면 13.03% 하락했다. 3위 흥국생명은 지난달과 비교해 21.15% 상승한 153만 9600점이다.

이어 신한생명, 동양생명, 한화생명, 오렌지라이프,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DB생명, 라이나생명, KB생명, 현대라이프생명, DGB생명, ABL생명, NH농협생명, AIA생명, 메트라이프생명, 푸르덴셜생명, PCA생명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올해 1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268만 7314개와 비교하면 29.68% 줄어들었다”며 “브랜드소비(-15.78%)와 이슈(-14.84%), 소통(24.67%), 확산(-13.11%) 공헌(-29.68%) 등도 모두 하락했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